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. 첫 여정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께 정말 깊은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.
저는 디리토에서 연재 중인 ‘별주부록’이라는 작품으로 처음 인사드리게 된 신인작가 메리나잇이라고 합니다. 별주부록은 현재 209화로 페이즈1이 종료되어서 연재종료 상태이고, 결말의 일부분을 디리토에 선공개, 해설버전을 블로그에 꾸준히 업로드 중입니다.
숏폼처럼 가볍고 빠르게 읽을 수 있는 ‘숏노벨(Short Novel)’을 지향하여 연재를 시작했는데, 가볍게 읽으실 분들에겐 가볍게, 무겁게 읽으실 분들에겐 무겁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연출과 복선 장치를 내포하려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.
별주부록은 이름에서처럼 ‘별주부전+기록’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동화적 요소와 현실적 요소가 융합된 현실동화 분위기의 장르입니다. 또한 작중에서 악마와 신이라는 컨셉을 다루고 있어서 주로 사후세계와 귀신, 오컬트적인 주제가 자주 등장하지만 공포물보다는 유쾌한 작품이 될 수 있도록, 그러나 때로는 커다란 메시지를 남기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.
현재 페이즈1은 종료되었지만 결말까지의 스토리 라인이 이미 구상되어 있는 상태이며, 향후 별주부록2로 여러분들께 찾아뵐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니 부디 앞으로의 여정에서도 다시 만나뵙기를 소망합니다. 감사합니다.
|